성격으로 문화의 단절을 놓을 때는 복음의 공공화를 논의 자체가 불가능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복음을 가진 자가 문화와의 대화조차도 거부하는데, 그 옛날 소요리 문답을 공적 학교에서도 고백하던, 힘 있는 복음을 되찾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이미 시절은 공적 복음은 없어졌다라고 말하는 시대
세계에만 존재하는 초월자에 대한 귀의 혹은 신과 내세에 대하여 내적인 확신의 집합체이다. 인간의 내면적 정신활동의 자유는 본래 종교의 자유에서 출발하였다. 이를 세속화하는 과정에서 양심의 자유와 사상의 자유가 탄생되고 발전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종교의 자유에 대해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종교의 개념
1) 개념과 목적
(1) 개념
종교를 학문의 대상으로 하고 출발하는 과학들, 이를테면 종교학, 종교심리학, 종교사회학, 종교철학 등등의 궁극적 관심은 종교란 무엇인가란 질문에 대하여 해답을 주는 데 있다. 따라서 이들은 한결 같이 종교에 대한 정의를 먼저 시도한다. 그러
예배(諸神禮拜) 와 관계된 것들을 모두 끊임없이, 또는 열심히 살피는 것을 표시하기 위 해 사용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 말은 영어 성경에 네 곳에만 있다(갈 1:13-14; 약1:26-27).
구약에서는 종교를 "주님을 향한 경외"라고 설명하였다. 여기 경외라는 말은 공포의 감정 이 아니라,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선교의 자유
자신의 신앙에 대한 동조자를 규합하기 위한 적극적인 신앙의 실천행위이다. 순수한 교리적 방법 (불공정한 종교선전까지 보호하는 것은 아니다)으로 타 종교를 비판하고 다른 신앙을 가진 사람을 개종시키는 자유도 포함된다.
<판례> 확성기에 의한 선교행위
1) 공공장소 등에서 자신의